최근 아시아 지역에서 염증성 장질환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의료진들의 관심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해외 의료진들에게 염증성 장질환 센터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진료 시스템을 소개하고 교육하는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소화기내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대장항문외과 의료진들이 환자 사례와 토론을 통해 염증성 장질환이 익숙하지 않은 베트남 의료진들에게 질환에 대한 이해와 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염증성 장질환 센터의 실제 외래 진료 현장과 소화기 내시경 센터를 참관함으로써 베트남 의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양석균 소장 / 염증성장질환센터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베트남의 의학자들과는 인적 교류를 통해 서울아산병원 염증성 장질환 센터를 홍보하고 아시아 지역의 염증성 장질환 극복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TRUONG TAM THU / Cho Ray Hospital
3일 동안 연수받으면서 전문지식을 갖추게 되었고 베트남의 염증성장질환 환자를 진단하고 진료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짧은 교육 기간이었지만 염증성 장질환 센터와 센터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염증성장질환센터는 2016년 9월 세계 염증성 장질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며, 이러한 연수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인적 교류를 확대하고 공동 연구를 활성화해 우리 병원 염증성 장질환 센터가 세계적 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MC News 2016. 4. 27]